본문 바로가기
일상/운동

#5 헬스일기 : 하루 한끼 건강 식단 챌린지 도전. 일주일치 도시락 밀프랩 / 14일 동안 집밥 챙겨먹기

by 링뉴 2024. 1. 10.

작년에
헬스장에서 진행한 2주 식단 챌린지 기록을 남겨볼까 한다.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챌린지!!
 
갑자기 삘 받아서 그럼 도시락을 만들어버리자! 해서 쿠팡으로 도시락이랑 재료랑 왕창 주문했다ㅋㅋ

무려 9만원~

 
그래도 7끼니 + α 9만원으로 해결한다구 치면 나쁘지 않다고 합리화 하면서..ㅋㅋㅋ
 

 
그렇게 시작부터 마무리 정리 까지 장장 3시간에 걸려 만들어낸 도시락이다.
정신 없어서 거의 다 했을 때 쯤 사진을 찍어서 과정 사진이 없다.
 
그래서 그 다음주 도시락 다시 만들 때 과정들을 조금 찍어봤다.
본격 밀프랩 과정!
 

 
집에 복합오븐이 있어서 각종 야채들을 올리브유 휙 둘러 구워줬다.
 
오븐이 바쁘게 돌아가는 동안 샐러드 준비하고 계란말이 만들고 바쁘게 핫둘핫둘
 
총 7끼 샐러드 4개와 밥이 들어간 도시락 3개 구성으로 만들어보았다.

 

샐러드 도시락 구성
1. 샐러드 믹스(올리브유+발사믹드레싱)
2. 아보카도
3. 무가당 옥수수콘
4. 구운야채(새송이버섯, 송이버섯, 당근, 브로콜리, 토마토, 고구마
5. 삶은 닭가슴살

 
 

현미귀리밥 도시락 구성
1. 현미귀리밥
2.  구운야채(샐러드 도시락과 동일 + 양배추 추가)
3. 계란말이
4. 두부강정

 

다이어트보단 건강하게 먹기 위한 도시락이기 때문에 양을 적게 만들진 않았다.
그래서 그런지 다 먹으면 포만감이 장난아니었다.
구운야채를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맛도 있고 점심에 메뉴 고민을 안하고 그냥 전자렌지 돌려서 먹으면 된다는게
너무너무 편하고 좋았다.
 
하루한끼 건강 식단 챌린지 였지만, 최대한 집에서 집밥을 해먹고자 했기 때문에,,
저녁 메뉴도 이리저리 많이 도전해서 먹어보았다.

 

당근김밥이랑 집에서 만든 집코바, 닭가슴살 크랜베리 샌드위치, 닭가슴살 토마토 카레까지 부지런하게 집밥을 해먹었다.
지금은 이래저래 바빴어서 집에서 잘 못해먹고 있지만ㅜ
그래도 꾸준히 도전해보려고 기록하는 인서타 계정도 만들었다.
@sheen.i.na
혹시나 자취생 메뉴를 고민하고 있다면,,참고할만한게 없나~ 둘러볼 때 놀러와보세용..
좀좀따리 올려볼 예정!
 

 

2주동안 열심히 식단챌린지 인증을 한 결과 완주 선물로 랜덤뽑기를 해서 귀여운 담요와 핫팩을 받았다.ㅋㅋ

올해두 집밥 챌린지 고군분투 가보자고오

반응형

댓글